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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호

Sga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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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내가 성과 낼 확률은 몇 % ? 나는 어떤 유형의 성과자일까?
 
 
 

안녕하세요. Team Sgate입니다.

 

업무 성과를 잘 내려면

자신의 업무 성향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죠!

 

나는 어떤 유형의 성과자일까요?

또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업무 성과 예측 테스트를 통해

나의 성과 유형과 성장하기 위한 Answer을 알아보세요:)

 
 
  내가 올해 회사에서 성과 낼 확률은?
 

업무 성과는 '기업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하여 기업의 이윤창출에 기여하는 것'으로 개인이나 조직이 설정된 목표나 기대치를 얼마나 잘 달성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바로 기업이 원하는 성과인데요.

우리 주변엔 열심히 일했는데 승진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해 억울한 동료가 있고, 반대로 일 안 하고 노는 것 같은데 상사의 평가가 좋은 동료도 있습니다. 물론 우리의 모습일 수 있고요.

이는 성과 기준이 나와 평가자가 달라서인데, '목표'와 이를 달성했을 때의 '모습'을 구체적으로 합의하지 않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따라서 업무 성과에 대한 정확한 측정 또는 평가를 하려면 구성원과 관리자 간 목표에 대한 '합의'가 필수라 할 수 있어요.

 
 

업무 성과를 높이는 6가지 요소

업무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무척 많습니다. 일은 혼자 하는 것이 아니라서 업무 성과를 평가할 땐 결과뿐 아니라 과정도 반영되기 때문입니다. 

만약 업무는 아무 문제 없이 잘 돌아가는데 상사의 평가가 좋지 않다면, 일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매끄럽지 않았던 게 무엇인지 돌아볼 필요가 있어요. 아무리 결과가 좋아도 상사가 이를 알지 못하거나 혹은 동료들의 불만이 가득하다면 좋은 평가를 받기 어려워요. 지속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업무의 진행 상태가 스스로 만족할만 한지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답니다. 


성과 내는 구성원이 되고 싶다면, 다음의 6가지 요소를 관리해 보면 좋아요. 이는 서로 연결되어 있어 각각 또 같이 관리하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조직과 구성원의 성장 Answ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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