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적인 목표관리가 업무성과를 높인다고요?
개인의 경력 목표가 조직의 목표와 일치할 때 사람들은 보다 쉽게 일의 의미를 찾습니다. 이는 자신이 하는 일이 조직의 성공에 기여한다고 느껴 직장 만족도를 높이고 이직률을 59%나 줄여 구성원을 더 오래 회사에 머무르게 하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옵니다.
조직에 대한 만족도는 업무 성과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자신의 업무가 경력 목표에 도움이 된다고 느낄 때, 업무 성과가 34% 증가한다는데요. 이는 개인의 경력 목표와 조직의 목표가 일치하면 구성원의 업무 몰입도가 높아져 조직의 성장과 성공에 기여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따라서 우리는 조직과 개인의 목표가 일치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조정과 관리를 통해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듦으로써 업무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